본문 바로가기
맛집

[맛집] 강릉 : 미트컬처(강릉 유러피언 레스토랑, 강릉 로컬맛집, 강릉찐맛집) 리뷰

by 나무늘보_sloth 2023. 9. 15.
반응형

강릉 : 미트컬처(강릉 유러피언 레스토랑, 강릉 로컬맛집, 강릉찐맛집) 리뷰
▶주소 : 강원 강릉시 경강로 2629 1층 미트컬처
▶전화 : 0507-1318-5439
▶정보 : 주차, 포장, 예약(캐치테이블), 무선 인터넷
▶가는길 : 강릉 안목 커피거리 뒷 길 동해상사에서 순두부 젤라또 가는 맞은편 / 솔향기 건물

▶영업시간 : 목~월(11:30분~21:30분) / 브레이크타임(15시~17:30분) / 화,수 정기휴무
▶가격대 : 점심 2~3만원 정도 / 저 3~4만원 정도 
▶인스타그램 : https://www.instagram.com/meat_culture

▶캐치테이블(예약) : https://app.catchtable.co.kr/ct/shop/meat_culture?pickup-date=230915&pickup-time=0258 

 

미트컬쳐

신선한 로컬 식재료로 유럽의 맛을 표현하는 Meat & Fish Pub

app.catchtable.co.kr

 

 

강릉 여행갔을 때에 강릉 로컬들이 먹는 여러가지 지역음식을 많이 먹었는데.. 중간에 그냥 먹고싶은 양식이랄까? 레스토랑에 가고 싶어서 알아보다가 찾아낸 미트컬처입니다. 여러가지 후기라든지, 평가가 좋아서 방문하게 되었는데 어땠는지 아래 사진을 보면서 설명드려 보겠습니다 : )

저희는 저녁시간대 예약을 하고 갔었기 때문에 어두컴컴함을 뚫고 미트컬처에 도착했습니다. 이 때에 시마크 호텔에 머물고 있을 때라서 그곳 기준으로 거리를 말씀드리자면 차량으로 대략 10~15분 정도 거리에 있는 위치였어요. 

도착했더니 어두컴컴한 곳에서 유난히 미트컬처 가게만 밝게 빛나고 있었습니다. 마치 여기만 장사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어요ㅎㅎ

반응형

갔을 때가 겨울이었어서 분위기가 조금 다를 수 있지만 가게안을 바꾸진 않았을꺼라 내부는 요렇습니당

뭔가 유럽에 있는 단체식사가 가능한 레스토랑 같은 분위기가 있었어요.

4인테이블도 있긴했지만 저렇게 긴 테이블에서 모르는 팀과 같이 식사를 하게되는 경우도 있었습니다. 

저희는 예약을 미리 해뒀기 때문에 4인테이블로 자리를 안내받았습니다.

겨울이라서 중간에 난로도 있었는데 뭔가 분위기가 따스해서 좋았던 기억이 있네요 : )

뭔가 분위기가 좋죠?ㅎ

메뉴판을 받았는데 이곳이 일반 양식이 아니라 유러피안 음식을 제공하는 곳이다보니 메뉴들이 전부 생소했어요. 하나씩 자세히 보시면 느끼시겠지만 익숙한 음식과 함께 생소한 이름의 음식들이 있습니다. 고르느라 애먹었답니다ㅎㅎ

 

고심끝에 결정했던 방법은 여행지에 왔으니 오직 이곳에서만 먹어볼 수 있는 음식을 먹어보자! 라는 기준으로 정했습니다.

 

골뱅이 에스카르고, 대구크로캣, 숏볼라르(스웨디시 미트볼), 오늘의 디저트 + 맥주 2잔을 주문했습니다.

다른곳에서는 찾아서 먹을 수도 없었기에 걱정반 기대반을 하면서 기다렸어요ㅎㅎ

 

 

[강릉 버드나무 브루어리 - 미노리 세션 맥주]

강릉 버드나무 브루어리에서 만든 미노리 세션 맥주

 

[강원아일랜드 - 토마토로 맥주]

감자아일랜드에서 만든 토마토로 라는 맥주

이 맥주들도 다른곳에서 구할 수가 없습니다. 각 브루어리가 있는 곳을 가던가, 이렇게 브루어리 맥주를 취급하는 곳에 가야만 맛볼 수 있다는거~ 그래서 요녀석들도 주문해서 먹어봤습니다 : )

맥주색감 영롱하죠?ㅎㅎ 둘다 먹어봤는데 진짜 기가 막힙니다.

미노리세션은 진짜 깔끔하고, 상큼함이 돋보여서 여자분들이 좋아라 할 맥주맛이었어요!

토마토로는 솔직히 좀 이상하지 않을까 싶었는데 의외로 대단히 목넘김이 좋고 깨끗한 맛이 나요. 이 또한 깔끔한데... 미노리세션과는 느낌이 다른? 뭔가 표현하기 어려운데 두가지 맥주 다 익히 먹어보지 못한 맛있는 맥주였어요!!!

완전 추천합니다.

 

 

[골뱅이 에스카르고]

맥주맛에 흥분해서 막 나눠먹고 있을 때에 골뱅이 에스카르고가 나왔습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에스카르고라는 음식은 프랑스에서 달팽이로 만드는 음식인데.. 그걸 나름 한국식으로 해석해서 골뱅이로 만들었다는 설명을 들었습니다. 애초에 달팽이로 만든 에스카르고도 안먹어봤는데 골뱅이로 만든 에스카르고를 먹어봤을리 전무한 저는 그냥 일단 먹어볼께요~ 하면서 포크를 들었습니다. 

빵에 소스를 조금 발라주고, 골뱅이를 올려서 한입 와앙~ 했습니다.

일단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여기 가신다면 무조건 시키세요ㅎㅎㅎ 겁나 맛있습니다. 이게.. 뭐라고 해야할까.. 바삭+쫄깃+향긋의 조합이 다 있습니다. 너무나 맛있었어요. 소스를 나중에는 싹싹 긁어먹었습니다.

개걸스럽게 먹고 있는 그 때에 다음 음식이 나왔어요.

 

[대구 크로캣]

대구 생선살이 들어간 고로캣이에요. 너무 뜨거워서 살짝 기다렸다가 먹었습니다.

골뱅이 에스카르고와 함께 사진한방 찍어주고 이제 먹어봅니다.

속에 대구살이 가득하고, 위에 아보카도소스와 토마토재질의 포인트가 있는데 생선살의 부드러움과 바삭함 그리고 아보카도 소스의 산뜻함이 잘 어울렸어요! 이 또한 처음 먹어보는 맛이라서 엄청 생소해 하면서 먹었습니다.

 

 

[숏볼라르 - 스웨디시 미트볼]

그리고 요녀석이 오늘의 메인요리라고 할 수 있는 스웨디시 미트볼 입니다.

직역대로 스웨덴에서 먹는 미트볼이에요.

가운데는 감자퓨레이고 옆에 얇은 피클, 미트볼 그리고 딸기잼이 있습니다.

열심히 먹는 와중에 스웨디시 미트볼이 나왔던 터라 한방 찍어줍니다.

스웨디시 미트볼을 받고서 서버분에게 어떻게 먹는거냐고 물어봤습니다. 아무래도 처음 먹는 메뉴이다보니 설명이 필요했는데.. 미트볼 위에 피클, 딸기잼, 감자퓨레를 다 조금씩 올려서 한번에 먹어보라는 추천을 받았습니다.

 

감자퓨레랑, 피클은 이해가 갔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산딸기쨈이 이해가 안가서 같이 먹는게 맞냐고 다시한번 여쭤봤더니 맞다고 하셨습니다.

일단 추천해주니 의구심이 들면서도 위에 사진처럼 다 올려서 먹어봤거든요?

 

아주 그냥 완전 최고 맛있었어요. 이게... 처음 먹어보는 맛이라서 설명하기가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 미트볼이 엄청나게 육즙이 많거든요? 물론 그게 소스에 퍼지긴하는데 그 육고기의 맛과 감자퓨레는 어우러지고, 피클이 중간에 딱 한번 깔금하게 잡아주면서 마지막에 산딸기잼이 달달하게 마무리를 해주는 맛입니다. 

 

압니다 알아요.. 상상이 안가신다는거ㅎㅎㅎ 그런데 진짜 맛있었어요. 다시가서 먹고싶은 그런 맛?ㅎ

뒤를 이어서 오늘의 디저트가 마무리로 나왔습니다. 디저트 이름은 타르트 타탱 이라고 했어요.

정말 어디서도 보지 못하고, 들어본적 없는 메뉴들만 나왔죠?ㅎㅎㅎ 다 새로운데 다 맛있어서 행복했던 저녁이었습니다ㅎㅎ 요녀석은 진득한 타르트 위에 크림을 발라서 먹는 달달한 무스케이크 같은 느낌이었어요. 사진을 보셔서 느끼시겠지만 달달하고 진합니다ㅎㅎ 느끼함 같은건 싹다 사라져요ㅎ

 

 

[총평 별 5개 만점 ★★★★★]

 

일단 여행지에서 뭔가 새로운 맛있는 식당을 찾아가 여러 추천을 믿고 가보았던 곳입니다. 그리고 추천받을만한 이유들을 식당을 경험하면서 느꼈어요 : ) 위치적으로는 강릉 경포대쪽에서 차로 약 15분 정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낮시간에도 많은 분들이 방문해주시는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방문하고 나서 생각해보면 저녁 때 분위기가 더 좋을 것 같더라구요. 제가 방문했을 때 그 어두우면서 따듯하고, 편안했던 기분이 인상적이라서 더욱 그리 느낀 것 같습니다.

 

음식들은 정말 다 처음 먹어보는 음식들이었고, 상상이 잘 안가는 맛들이라서 그저 기대반 걱정반으로 시켰는데.. 익숙하지 않은 메뉴가 많은 식당을 사람들이 왜 추천하는지 알 것 같달까요? 정말 맛있고, 쉐프님과 서버분들의 센스가 참 좋았습니다. 추천메뉴를 여쭤봤을 때에 입맛을 체크해 가면서 추천해주시는 것도 참 좋았고, 실제로도 너무 맛있어서 기분이 참좋았습니다. 

 

강릉여행지에서 회, 순두부찌개, 감자전, 옹심이 등등 강원도 특산물 말고 정말 색다른 양식을 경험해보고 싶다면 아주아주 강력추천하는 바입니다ㅎㅎ

 

접근성 : ★★

분위기 : ★★★

가성비 : ★★

방문지수 : ★★★

 

공간 만족도 : ★★★

서비스 만족도 : ★★★

강릉 버드나무 브루어리 미노리 세션 맥주 만족도 : ★★★

강원아일랜드 토마토로 맥주 만족도 : ★★★

골뱅이 에스카르고 만족도 : ★★★

대구 크로켓 만족도 : ★★★

스웨디시 미트볼 만족도 : ★★★

타르트 타탱(디저트) 만족도 : ★★★

 

평균점수 : ★★★(9.7점)

 

반응형
LIST